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엔터티의 분류(유형 엔터티, 개념 엔터티, 사건 엔터티, 기본 엔터티, 중심 엔터티, 행위 엔터티)

아밍나 2022. 9. 4. 02:2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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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유무형에 따른 분류

유형엔터티

물리적인 형태, 안정적 지속적으로 활용되는 엔터티.

   ex) 사원, 물품, 강사 등

개념엔터티

물리적인 형태 X, 관리해야 할 개념적 정보로 구분.

   ex) 조직, 보험상품 등

사건엔터티

업무를 수행함에 따라 발생되는 엔터티.

→ 비교적 발생량 많고 각종 통계자료에 이용될 수 있다.

   ex) 주문, 청구, 미납 등


2) 발생시점에 따른 분류

기본 엔터티

업무에 원래 존재하는 정보

 

- 다른 엔터티와 관계에 의해 생성되지않고 독립적으로 생성 가능.

 

- 타 엔터티의 부모 역할.

 

- 다른 엔터티로부터 주식별자를 상속받지 않고 자신의 고유한 주식별자를 가짐.

 

ex) 사원, 부서, 고객, 상품, 자재 등

중심 엔터티

기본엔터티로부터 발생되고 업무에 있어서 중심적인 역할.

 

- 데이터 양이 많이 발생되고 다른 엔터티와의 관계를 통해 생성됨.

 

ex) 계약, 사고, 예금원장, 청구, 주문, 매출 등

행위 엔터티

두 개 이상의 부모엔터티로부터 발생되고 자주 내용이 바뀌거나 데이터량이 증가됨.

 

- 분석 초기 X → 상세 설계 단계나 프로세스와 상관 모델링을 진행하면서 도출.

 

ex) 주문목록, 사원변경이력 등


엔터티 분류 방법의 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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